본문 바로가기

 

상단배너

렌터카 모든 정보 보기

알라모 예약하기허츠 예약하기
하와이는 대중교통을 이용한 여행을 할 수도 있겠지만, 하와이 섬들을 가장 편하게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은 렌터카를 이용한 여행입니다. 오아후섬의 대표여행지는 트롤리나 버스 등 대중교통이 잘 연결되어 있지만, 외곽지역은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편입니다. 버스 또한 자주 다니지는 않는편이라 와이키키 해변가를 여행할 때를 제외하고, 노스 쇼어나 하와이카이 등을 둘러보고자 할 때에는 렌터카가 훨씬 효과적입니다. 특히, 오아후 섬을 제외한 빅아일랜드나 마우이섬은 렌터카가 필수입니다. 대중교통은 숙소및 관광지를 연결해주지도 않을 뿐더러, 큰 짐을 가지고 탑승하는 것조차 제한을 받기 때문입니다. 이제 인터파크 투어가 소개하는 렌터카 여행으로 쉽고 편하게 즐기세요!
렌터카 이용방법 : 쉽고 편리한 렌터카 대여방법
1 여행출발 전,국제 운전면허증 발급 국제운전면허증은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경찰을 만나게 될 경우 한국 운전면허증의 공증이기 때문에 꼭 발급받기를 권장한다. 2 공항 도착 후, 렌터카데스크/업체로 이동 공항게이트 밖으로 나오면 렌터카 픽업 차량이 있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렌터카 회사별로 차량을 운행하므로, 자신이 예약한 렌터카 회사의 셔틀버스를 이용해 렌터카 픽업 장소로 가게 된다. 3 렌터카 업체 이동 후,렌터 시 필요한 서류작성 한국면허증&국제운전면허증과 운전자 명의의 신용카드 (해외승인 가능) 및 여권 필수! 보험가입 및 추가운전자 지정 등은 현지에서도 지정이 가능하며, 차량에 채워진 기름도 미리 구입이 가능하다. 한국에서 미리 GPS(네비게이션)를 신청한 경우, 렌터카 대여시 함께 받아야 하며, 하와이 GPS 는 대부분 한국어 지원이 가능해 편리하게 사용가능하다. 4서류접수를 마친 후, 주차장 이동 차량 선택 및 수령 차량선택 미리 지정된 차량을 인수받는 경우도 있고, 같은 등급의 차량 중 본인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차량수령 어떠한 경우든 차량을 인수받은 후, 기본적인 차량의 상태를 살피고 이상이 없으면 출발한다. 출구가 따로 있어 서류를 검사하는 경우도 있고, 작은 공항이나 작은 지점인 경우 확인 절차 없이 바로 출발하는 경우도 있다. 5일정 종료 후, 렌터카 업체 이동/연료정산 렌터카를 반납할 때는 대여받은 렌터카 업체 혹은 미리 지정해놓은 반납 장소로 직접 찾아간다. 이 때 연료는 처음 받은 그대로 채워서 반납해야 하는데, 미리 채워진 연료를 구매했다면 연료를 따로 채우지 않고 반납하면 된다. 6 공항으로 이동 하기 전, 렌터카 반납 렌터카 회사를 찾아간 후, Rental Car Return 이라는 표지판을 따라가면 렌터카 반납 장소가 나온다. 직원에게 차량을 인도하고 추가비용이 있는지 확인한다. 선결제를 한 경우가 아니라면 추가비용에 대한 부분은 반납 시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결제는 처음 렌터카 대여 시 사용했던 신용카드로 결제가 되는 것이므로 신용카드를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 렌터카 반납 후에는 다시 셔틀버스를 이용해 공항으로 이동한다.
하와이 운전법규 : 알아두면 유용한 하와이 교통 표지판
멈춤 표지판 빨간색의 스톱 사인을 만나게 된다면, 무조건 5초 이상 완벽하게 정지한 후 출발한다. 스톱사인이 있는 곳에 차가 여러 대 있는 경우에는 모든 차가 한 번씩 멈춘 후, 다시 운행한다. 양보 표지판 두 개의 도로가 합쳐지는 곳인 경우 Yield이라는 양보 사인을 발견할 수 있다. 이 표지판이 세워져 있는 도로의 차량이 다른 도로로 진입할 때 양보를 해야한다. 우회전 표지판 우회전을 해야 할 곳에서 일단 정지한 후, 좌우를 잘 살피며 우회전을 한다. 주의해야 할 점은 하와이는 우회전에도 신호가 있는 곳들이 있어 신호를 지켜야 하는곳에서는 반드시 파란불일때 우회전을 해야 한다. 비보호 좌회전 표지판 별도의 좌회전 신호가 없는 곳에서 파란신호일 때 비보호 좌회전이 가능하다.단, 별도의 좌회전 신호가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신호에 맞춰서 좌회전해야한다. 이런 경우 신호등에 좌회전 신호 표시가 되어 있다. 보행자 우선 표지판 하와이 자동차 운전에서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보행자다. 하와이는 보행자 우선이기 때문에 보행자가 횡단보도가 아닌 곳임에도 길을 건너려고 한다면 차량이 멈춰서야 하는 경우가 많다. 도시에서는 신호를 준수하며 보행자들을 살피면서 운전을 하는 것이 좋다. 스쿨버스 추월금지 한국에서는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스쿨버스는 하와이에서 운전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차량이다. 만약 도로에 스쿨버스가 아이들을 태우기 위해 멈춰 있는 경우, 스톱 사인이 있다면 절대로 스쿨버스를 추월해서는 안된다. 반대 도로에서 운행중이라고 하더라도 스톱 사인이 있다면 스쿨버스 앞에서 정차하고 대기해야 한다.
하와이에서 주유하기 : 셀프주유 어렵지 않아요!
하와이의 주유는 대부분 셀프주유소이기 때문에 셀프로 주유를 해야 한다. 만약 한국에서 셀프주유를 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크게 어려움 없이 주유를 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아래 셀프주유방법을 미리 꼼꼼하게 체크하기를 바란다. 하와이의 렌터카는 모두가 휘발류를 사용하기 때문에 디젤인지 휘발류인지는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차를 주유구가 있는 방향으로 주유기 앞에 세운 후, 시동을 끈다. 주유구 기계에 신용카드를 넣었다 뺀다. 와이키키 우편번호 96815를 입력한다.
네비게이션 이용하기 : 운전필수품! 네비게이션 Tip
하와이는 호놀룰루를 제외하고는 대체적으로 길이 단순하기 때문에 내비게이션이 없다고 해도 운전에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할 것이다. 하지만 처음 가는 길의 목적지를 편리하게 찾아 가기 위해서는 렌터카 대여시 내비게이션도 함께 대여받는 것이 편리하다. 내비게이션을 현지에서는 GPS라고 부르고 있기 때문에 GPS를 대여받으면 되는데, GPS는 하루 이용료가 별도로 측정되므로, 일정이 긴 경우라면 현지에서 내비게이션을 구입하거나, 출발 전 미리 중고장터를 통해 내비게이션을 구매해 가는 것이 좋다.
하와이에서 주차하기 : 하와이 주차장 안내
하와이의 주유는 대부분 셀프주유소이기 때문에 셀프로 주유를 해야 한다. 만약 한국에서 셀프주유를 해본
렌터카 여행 시 주의사항 : 이것만은 알고가자!
자동차 도난사고 쓰레기도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차량을 정리 장시간 비울